본문 바로가기

광고를 바라는 건 아니고 :)

화상영어회화어플 '캠블리' 리얼후기: 가성비갑인데 뭔가 아쉽지만 또 어찌보면 만족스러운 어플 (영어중고급 튜터추천)

반응형

유튜브에서 엄청나게 광고를 하던 어플이다.
바로 화상영어회화어플 '캠블리'.
친구 중에서도 이 어플을 3년 째 하고 있다는 친구가 있어서
큰 마음을 먹고 1년치를 결제했다.
하루 30분씩, 주 2회로 새해 50%쿠폰을 적용해서
한달에 약 4만원대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50%쿠폰 나오는 크리스마스나 새해에
꼭 받아서 할인을 받길 바란다.
그럼, 캠블리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자.






1. 선생님을 내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장점이자 단점인 부분이다.
내가 선생님 소개 영상을 하나하나 본 뒤,
마음에 드는 선생님이 있으면 수업을 예약해야한다.
소개 영상을 보면서 발음은 어떤지,
인상이나 오디오 연결 상태 등
다양한 것들을 보고 판단해야한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랜덤으로 연결된 선생님과
했는데 음,,, 너무 별로였던 것 같다.
처음 한 달~ 두 달 동안은 여러 튜터들이랑 얘기해보며
나랑 맞는 튜터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Feedback
이 부분은 튜터마다 너무 다르다.
대체로 친절한 튜터들이 많지만
내가 어떤 말을 틀리게 했는지
지적해주는 튜터가 많이 없었다.
영어를 어느정도 하다보니 마치 그들에게
쉬는 시간처럼 자유롭게 free talking하는 느낌?
feedback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을 고르는 게 좋겠다.






3. 교재활용
캠블리에서도 온라인 교재가 있다.
회화부터 시작해서 각종 시험 연습을 할 수 있는 교재다.
내 친구는 이 교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아주 적극 활용 중이다.
교재에서 다양한 질문들을 제시하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매일 work, covid에 대해서만 얘기할듯..
새로운 표현들도 배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교재는 캠블리 어플 하단에
책 모양을 선택하면 고를 수 있다.






4. 녹화되는 수업
모든 수업은 녹화되며 다시 볼 수 있다.
아마 캠블리에서 장점으로 내세운 것 같은데,
내가 게을러서인지는 모르겠으나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녹화된 영상을 보면서
자신의 발음이나 표현들을 다시 복습한다고 하는데,
나는 그럴 힘도,, 시간도,,, 없어서 패스...(?)






5. 예약 필수
괜찮은 선생님을 찾았다면 선생님이 올려둔
스케줄표를 보고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좋은 선생님들은 예약이 금방 차기 때문에
미리 해놔야지 안 그럼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24시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할 수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튜터와 시간이 안 맞을 때도 있어서
다른 튜터를 찾아야하는 경우도 있다.








#결론
선생님들이 전문적이거나 캠블리 측에서
엄격하게 관리하는 느낌은 아니다.
교사 자격증이 있거나 일반적인 한국 사람들이 알바로 한국어 가르치는 느낌?
그렇지만 괜찮은 튜터들은 있으며,
북미권 사람들이 많고 가격이 매우 합리적인 편이다.
처음 영어를 접하는 사람보다는
영어로 어느정도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캠블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
무료체혐을 꼭 해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본인이 나서서 튜터를 찾는게 어렵고 불편한 사람이라면
비추천하기 때문에 꼭 한번 해보고 결정하길.
수업의 질은 사람마다 너무 다르기 때문에
평균으로 따지면 좋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미국튜터와 얘기한다는
큰 메리트를 포기할 수 없었다.







#튜터추천
내가 요즘 이야기하고 있는 튜터는 Nathan과 Liam Parsons이다.
영어 중고급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며
굉장히 잘 들어주고 서로 대화하는 느낌이다.
특히 Liam Parsons 튜터는 피드백이 아주 좋은데,
시간대가 맞지 않아서 너무 아쉽다 :(




나이가 어린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에게는
Stacy라는 분을 추천하고 싶은데
(매우 많은 stacy가 있는데, 금발머리의 중년 여성이다)
유치원 교사로 20년이 넘는 경력을 가지고 계신다.
이 분이랑도 꽤 오랜 시간 수업을 진행했으나
텐션이 나와는 맞지 않은 것 같아서 패스했다.
하지만 차분하신 튜터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반응형